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해결

귤의 효능과 보관법

by 정보사냥맨 2022. 10. 25.
반응형

추운 계절에 입맛을 당기는, 비타민C가 풍부한 귤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그 전에 귤의 영양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아요~

 

귤의 영양

베타카로틴(60.00㎍), 비타민 A(10.00㎍ RE), 비타민 B1, B2, B6,

비타민 C(50~60mg), 비타민 P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1.10g), 엽산(5.00㎍), 인(12.00mg),

칼륨(130.00mg), 칼슘(17.00mg), 아연 등의 무기질도 풍부

 

귤 2개면 하루 필요한 비타민C 권고량을 충족한다고 합니다.

귤 칼로리 : 100g당 약 39kcal

 

귤의 효능

귤의 효능 첫 번째, 항산화 작용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귤은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해서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 세포의 손상을 막고 재생을 돕는다고 합니다.

 

귤의 효능 두 번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귤에 풍부하게 함유된 헤스페리딘과 펙틴 성분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귤껍질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탁월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귤의 효능 세 번째,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귤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장 운동을 활발히 하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예방은 물론 귤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도 합니다.

 

귤의 효능 네 번째, 가래와 기침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귤의 껍질은 진피라고 불리는데요, 귤 껍질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가래와 기침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한약재로도 쓰인다고 하네요.

 

귤의 효능 다섯 번째, 피부미용과 미백 효과입니다.

귤의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네요.

 

  귤 보관법

귤을 세척하여 보관하면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세척 방법은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를 2스푼 넣어 잘 녹여준 물에 귤을 1~2분 정도 담근 후, 흔들어서 세척하고 물로 깨끗이 헹궈주면 됩니다.

세척 후에는 반드시 물기를 잘 말려주세요.

물기를 잘 말린 귤은 종이박스에 신문지나 종이를 깔고 서로 붙지 않게 담아서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베란다에 보관하면 오래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